PROFILE
※ 천천히 수정, 추가 중.
신체
- 발톱은 깎을 수 있는데 손톱은 혼자서 못 깎는다. 바들바들 떨면서 깎는다. 어릴 땐 어머니가 해주셨고, 조금 컸을 땐 네일샵에서 관리 받았다(해봤자 손톱 깎고 다듬는 정도). 손톱 깎는 버릇이 안 들어있다 보니 혼자 손을 바들 떨면서 노력하고 있으면 미유키가 가끔 잘라준다.
- 윙크는 오른쪽만 가능하다. 왼쪽만 눈을 감으려고 하면 양쪽이 다 감긴다. 가끔 불편해서 시안은 썩 맘에 들어하지 않는다.
- 혀 말기가 가능하다.
- 신체에서 가장 자신 있는 부위는 입술과 손.
- 몸이 찬 편이라 포옹을 좋아한다. 수족냉증이 심하지 않아서 가을엔 괜찮지만, 겨울엔 조금 고생한다.
- 보폭이 작고, 발걸음이 느리다. 처음엔 남들과 보폭을 맞춰주기 위해 빨리 걸어도 금방 뒤쳐진다. 그래서 사람의 일부분만 보여도 잘 따라가는 능력이 생겼다. 이젠 아예 친구들이나 미유키나 시안에게 맞줘준다.
- 길치이자 방향치이다. 애초에 방향을 못 잡으니 길을 찾을 수가 없다. 종이 지도를 보고 길을 찾는 건 매우 힘들어 한다. GPS가 있는 인터넷 지도로 길을 찾을 수는 있다.
- 모기에 잘 안 물린다. 덕분에 여름에 조금은 편하게 지내고 있다.
- 하체는 추위를 잘 타지 않아 겨울에도 스타킹만 신으면 편히 치마를 입는다. 그러나 상체는 추위를 잘 타서 꽁꽁 싸맨다.
- 시력은 양쪽 1.5로 좋은 편이다.
가족
- 어머니는 영국인, 아버지는 일본인이다.
- 어머니의 직업은 피부과 의사이다. 덕분에 시안의 피부가 좋다.
학교
- 미유키와 3년동안 같은 반이었으나 짝꿍은 1년에 한 번씩, 총 세 번밖에 못 해봤다.
- 가장 선호하는 자리는 2분단 앞자리. 칠판이 잘 보여서 좋아한다.
- 노트 정리를 좋아해서 여러 색펜을 사용하여 열심히 한다.
- 주변에서 필기 노트 보여달라고 하면 보여주고, 공부 알려달라고 하면 알려준다. 자신이 가진 것을 조금 베푼다고 자신의 성적이 내려가는 건 아니니까 신경 쓰지 않는다.
- 시험날에는 쉬는 시간마다 시안의 자리가 북적거린다. 시안은 자기가 푼 시험지를 줘버리고 다음 시험 과목 공부를 한다.
- 장기 기억력보다 단기 기억력이 좋다. 벼락치기에 좋은 머리를 가졌다. 보통 시험 3주 전에는 책을 한 번 읽어서 흐름을 파악하고, 2주 전에 시험 공부를 시작한다. 진짜 외우는 공부는 1주일 전에 하루에 한 과목씩 끝낸다.
취향
- 고양이, 개, 토끼 같이 작고 털 달린 동물을 좋아한다. 가끔 보면 사람보다 동물들을 더 좋아한다.
- 매운 것도 곧잘 먹는다. 불닭볶음면 정도는 괜찮다. 어렸을 땐 못 먹었는데 조금조금씩 늘려갔다.
- 깔끔한 걸 좋아하기 때문에 매일 샤워하고, 자신의 자리를 항상 정돈한다. 추위에 약해서 여름에도 따뜻한 물로 씻는다. 입욕제를 넣은 물에 몸 담그는 걸 좋아한다. 역시 입욕제는 라벤더 향을 선호한다.
- 추위에 약해 겨울을 썩 좋아하지 않는다. 그러나 미유키가 프로가 됐을 때, 12월에만 온전히 쉬기 때문에 겨울이 조금 좋아졌다. 미유키와 사귀기 시작한 것도, 많이 데이트하는 것도 겨울이다. 겨울에 좋은 추억이 많다.
- 호불호가 명확한 편이다. 그래서 아무것도 상관 없다는 대답이 나오면 정말 아무것도 상관 없다는 뜻이다.
- 잔잔한 곡을 좋아한다. 발라드나 클래식. 일할 때 듣는 노래는 가사가 없이 기악 연주로만 곡만 듣는다. 노래는 가사가 예쁘면 좋아한다.
- 보라색을 좋아해서 보라색 물품이 많다.
일상
- 기상 시간은 오전 7시, 취침 시간은 12시이다. 하루에 6시간보다 적게 자면 매우 피곤해 한다. 그럴 땐 꼭 낮잠이라도 잔다.
- 주말에 늦잠을 잔다면 10시에는 꼭 일어난다.
- 이불을 꼭 귀까지 덮어야만 잘 수 있다. 그래서 여름에 더우면 상체만 덮고 잔다.
- 옆으로 누워서 잔다. 바디 필로우를 안은 채 꼭 다리 사이에 끼고 자야 한다. 안 그러면 잠을 잘 자기 힘들다고. 그래서 밖에서 잘 때는 베개를 두 개 사용하거나 옆 사람을 안고 잔다(당연히 허락 받는다).
- 베개에 머리만 대면 자는 타입. 누우면 거의 10초 안에 잠에 든다. 잠귀가 어두워서 피곤하면 시끄러워도 잘만 잔다. 다행히 알람 소리는 잘 들어서 제때 일어난다.
- 보통 꿈은 꾸지 않는다. 푹 잔다는 의미. 아주 가끔 꿈을 꾸는데 그때마다 악몽이 대부분이라 꿈 꾸는 걸 좋아하지 않는다.
- 스노하라 시안의 가족은 아버지가 요리를 한다.
- SNS는 일상 기록용으로 인스타만 사용한다. 사진 올릴 때 빼고는 들어가지 않는다.
그 외
- 욕을 매우 잘하나 하지 않는다. 정말 화가 나면 참을 수가 없어서 몇 마디 하는데 그럴 때마다 주변 사람들이 깜짝 놀랄 정도.
- 기억력이 좋은 편인 건 맞으나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으면 금방 잊어버려서 기록하는 습관이 있다. 다이어리에 해야 할 일이나 생각난 것들을 적어둔다.
- 요리는 못 한다. 그 흔한 계란프라이마저도 모양이 예쁘지 않다. 둘이 같이 살면서 요리는 미유키 카즈야의 담당이 되었다. 가끔 미유키 생일에 아버지께 전수받은 레시피로 일본식 생일 상을 차려주는 것외에는 잘 하지 않는다.
- 영국에서는 필기체를 사용했으나 일본에서는 필기체를 읽거나 쓰는 사람이 거의 없어서 정자로 글씨체를 바꿨다. 그래도 필기체를 온전히 버리지는 못해서 흔적이 남아있다.
- 일본어 글씨체는 반듯하지만 약간 둥글다. 빨리 쓰다보니 이어지는 부분이 존재한다. 어울리는 폰트는 Futene. 한글로는 나눔 손글씨 하나손글씨.
성인IF
- 미용실 가기 귀찮아서 머리를 기를까 고민하고 있다.
- 영상 편집에 맛들려서 브이로그를 찍고 있다. 유튜브에 올리고 있다.
- 대학생 때 알바로 번역과 모델 일을 시작했는데 업으로 삼게 됐다.
- 성인이 되면서 6개국어가 가능해졌다.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한국어. 서양권의 언어는 문자, 어순, 발음이 비슷하기 때문에 금방 습득했으나, 한국어는 전혀 다른 문자와 발음을 사용하기에 좀 느리게 습득했다.
- 언어를 잊지 않기 위해 매일 밤 다른 언어로 일기를 쓰고 있다. 남은 하루는 그날 사용하고 싶은 언어로 적는다.
- 팀 연습이 없는 12월에는 미유키와 항상 해외 여행을 떠난다. 여행 시, 통역은 시안이 맡고 있다.
- 컴퓨터 작업 시,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쓴다. 얇은 금색 테두리의 알이 동그란 안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