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球少年とラベンダー少女の恋物語

BACKUP/Ssul

1. 23.05.09

  시안의 좋은 점! 애초에 눈물이 없는 편이나 흘리려고 해도 여자가 가오 떨어지게 울 수 없다고 눈물 떨어지지 않음. 그녀가 눈물을 흘리는 건 눈이 매워서 뿐! 눈물점 있으면 눈물이 많다는데 시안은 그런 거 없음!

 

2. 23.05.11

  시안이 미유키 왕창 귀여워할 것 같음. 미유키 숨만 쉬어도 "잇군 귀여워~~" 이럼. 미유키는 자기가 왜 귀여운지 도저히 알 수 없는 게 좋다. '179(1부 기준)cm의 남자가 왜 귀엽지...? 자기가 더 귀엽지 않나...?' 상태임. 미유키 눈엔 시안이가 귀여워 보임. 얼굴도 키도 성격(?)도. 걍 옆에서 보면 염병 천병 커플임.

 

3. 23.05.23

@오 그거 재밋겟다 드림주들 학교에서 무슨 포지션이에요 탐드 구몬입니다 어서 해오세요

  시안 젤 유명한 건 첫사랑 포지션입니다. 혼혈에 엄청 예쁘니까요. 성격도 모르는 사람에겐 적당히 친절해서 남녀 상관없이 인지도가 있습니다. 자긴 안 좋아하지만요. 알지도 못하는 사람의 고백은 귀찮고 궁금하지도 않고 오히려 무섭기만 합니다. 그가 모든 고백을 거절하는 걸로도 유명합니다. 알음알음 있는 그의 학교 안 작은 팬들은 좋아하죠.

  이제 그를 조금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포지션이죠. 3년 내내 "전교 1등"입니다. 공부에 엄청난 열정이 있는 건 아니라서 다들 의아해합니다. 보통 전교 1등하면 생각나는 이미지를 거의 보여주지 않으니까요. 질문하면 전부 정답을 이야기하는데 쉬는 시간, 점심시간까지 공부하는 모습은 없으니까요... 극강의 효율추구주의라서 벼락치기하는 경우라 그렇기도 합니다.

 

4. 23.05.23

@탐드 주목 드림컾 차 끌고 나오면 운전은 누가 하나요

  미유키입니다. 시안은 방향치, 길치라서 가끔 좌우도 헷갈리고, 500m 앞이라고 말해주면 그게 어디인지 모릅니다. 거리 계산이 안 되는 거죠. 그리고 시야가 좁아서 운전하기 힘들어요ㅠ 그래서 운전면허증 자체가 없습니다. 미유키가 운전기사가 되어줍니다.

 

5. 23.05.24

  시안이 미유키한테만 어리광 많은데 그렇다고 미유키한테 뭘 원하지 않음. 공감도 해결책도 원하지 않음. 그냥 옆에 앉아서 안겨있어 주면 됨. 미유키가 잠을 자든 책을 읽든 핸드폰을 하든 전혀 신경 쓰지 않음. 혼자서 실컷 투덜거리고 찡찡거리고 쌍욕 하다가 한숨 푹 쉬고 "어쩌겠어. 해야지."함. 일어나서 뚜벅뚜벅 자기 할 일하러 감. 미유키는 침대 위 곰 인형 같은 존재인 거죠... 미유키를 안으면서 충전!!!하는 느낌이랄까요? 미유키도 자신에게 뭔가 부탁하는 게 아니라서 안겨있는 상태로 자기 할 일을 함. 종종 같이 안아주고 토닥여주기도 함.

 

06. 23.05.24

  그냥 그런 생각이 들었음. 싸울 때 미유키는 싸움 방식 몰라도 일단 피지컬이 되니까 냅다 맨몸부터 나가는데 시안은 스스로 피지컬이 안 됨을 알아서 연장부터 챙길 것 같음.... 물론 미유키는 야구선수라 몸 아껴서 안 싸우겠지만, 인생이라는 게 사람 마음대로 되진 않죠.

 

07. 23.05.24

@탐드 드림주 병뚜껑 안 따지거나 할 때 바로 드림캐 부르는 타입인가요? 아님 자기 혼자 열어보려고,,,

  시안은 이런 경우가 많습니다... 일단 혼자서 노력하긴 하다가(고무장갑 껴보기, 가위의 오돌토돌한 부분 사용하기 등) 안 되면 그때야 미유키를 부릅니다. 웬만해선 자기 일은 스스로 하려고 합니다. 종종 미유키가 말하기 전에 발견하면 슥 가져가서 열어줍니다. 그럼 시안은 고맙다고 하고 왕창 칭찬해 주죠. 역시 야구선수라 팔힘이 좋다고 말이죠.

 

08. 23.05.24

@드림주와 드림캐는 성격 상성이 좋은 편인가요, 나쁜 편인가요?

  좋은 편입니다! 미유키나 시안이나 T적인 모먼트가 많아서... 의도치않게 남에게 상처줄 수 있는데 서로에겐 전혀 타격이 없기 때문이죠! 자기 일에 집중하느라 연애에 소홀해도 "그럼 난 내 할 일한다. 바쁜거 끝나면 불러. 데이트하게."하고 쿨하게 보내주죠. 상호 신뢰가 두텁습니다.

 

09. 23.05.27

@탐듦주 뭐가 더 어울리는지 해줭

  솔직히 예쁘면 다 어울려서... 그나마 어울리는거 적어봄.  

  짧은 치마vs긴 치마: 둘 다. 짧은 치마.

  양갈래vs땋은 양갈래: 땋은 양갈래

  반팔vs긴팔: 반팔

  구두vs운동화: 구두

  검은옷vs흰옷: 흰 옷

  프릴vs보석 : 둘 다. 보석.

  베레모vs비니: 둘 다. 베레모.

  검vs총: 총

  지략싸움vs몸싸움: 지략.

  귀걸이vs목걸이: 둘 다. 목걸이.

  오프숄더vs크롭티: 둘 다. 오프숄더.

 

10. 23.05.27

  시안은 개인적으로 미유키 잘생기기보다는 귀여운 쪽이라 생각할 듯. 미유키가 시안의 완벽히 취향에 부합하진 않아서. 근데 가끔 미유키가 넘 잘생기게 보여서 넋 놓고 바라볼 거 같아. 미유키는 그 시선 눈치채고 또 반했냐고 웃을 듯. 시안은 당연히 긍정하면서 왕창 주접떨고 오히려 미유키를 당황하게 할 거 같음.

  미유키는 시안 항상 예쁘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진짜 이쁘긴 하잖아요. 자기 앞에서는 댕댕이같은 시안을 귀엽다고도 생각합니다. 미유키나 시안이나 둘 다 서로 얼굴 보고 화 풀린 적 있을 듯. 백퍼.

 

11. 23.05.27

  시안이 야구부 애들 앞에서 낯가려서 친절했는데 나중에 성인 되어서 조금 정들어서 자기도 모르게 성격 나올 것 같음. 상대 팀 때문에 미유키 다칠뻔하니까 벌떡 일어나서 외국어로 쌍욕 하는 시안을 보고 에이준이 무슨 말인지 모르겠지만 너무 무섭다고 생각했을 듯.

 

12. 23.05.29

@드림커플, 드림주 캐치프레이즈 알려주세요

  뭔가 하나로 정해두진 않았습니다. 그래서 중구난방 이것저것 사용합니다.

  1. 카즈시안

  STRIKE LOVE, LOVE STRIKE

  CATCH LOVE, LOVE CATCH

  CATCH SUMMER, SUMMER CATCH

  CATCH LAVENDER, LAVENDER CATCH

  이것들은 야구와 관련된 strike, catch(미유키의 포지션인 포수를 catcher라고 합니다)를 사용한 거예요. love는 설명할 필요가 없고, summer는 당연히 카즈시안이 여름 청춘이기 때문입니다. 그중 STRIKE LOVE는 티스토리 제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미유키 포지션이 포지션이다 보니 CATCH가 들어간 걸로 바꿔볼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야구 소년과 라벤더 소녀의 사랑 이야기

  라는 캐치프레이즈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건 예민 가수의 "어느 산골 소년의 사랑 이야기"를 듣다가 만든 거였습니다. 카즈시안의 한 줄 요약이라 지금도 종종 사용하고 있죠.

  2. 시안

  라벤더 소녀, LAVENDER GIRL

  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세이도 전교 1등 이라는 타이틀도 가지고 있죠.

  3. 미유키

  야구 소년, SHINY BOY

  를 사용합니다. 후자는 시안의 인생에서 빛나는 미유키를 비유하는 말입니다. 꿈을 향해 달려가는 사람은 반짝이는 법이죠.

  사용하진 않지만, 예전에 이너님께 넣은 캐치프레이즈도 올려봅니다. 언젠가 써먹을 날이 오겠죠.

13. 23.06.05

  아 미유키랑 가위바위보 손목 맞기하면 미유키가 봐줘도 시안이 손목에 피멍들 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피부 하얘서 더 티남 미유키 미안해서 사라질 때까지 손목 보호대 빌려줄 거 같음. 시안이는 애초에 잘 못 때리는 편이라 별로 아프지도 않을 듯.

 

14. 23.06.19

@얘들아 드림주 연애 편력 말해주면 안 되냐 몇 명 사귀어봤는지 연애엔 익숙한지 드림캐가 알고 있는지 알게 되면 반응은 어떤지 이런 거

  시안은 몇 번의 연애 경험이 있습니다. 한 4~5명 정도. 외모에 비해 적게 사귀었죠? 장기 연애였습니다. 그런데 단 한 명도 진짜 '사랑'해서 사귄 건 아니었어요. 친구>연인관계로 발전한 만큼 친구를 잃기 싫다는 마음이 더 강했습니다. 그리고 연애 감정이라는 걸 잘 몰라서 이 정도 호감이면 사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고요. 상대방한테는 정말 못된 짓이었지만요.

  손잡고 포옹이나 뽀뽀 정도는 했을 것 같습니다... 근데 연애는 중학교 때까지만 했어요. 마음 없이 연애하면 안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거든요.

  미유키는 아무래도 연애 경험 없을 것 같아요. ONLY 야구 인생이라서ㅋㅋㅋㅋ 시안이 연애 경험이 있다는 사실은 얼추 알았을 것 같아요. 자기보다는 연애에 익숙해 보이니까요. 어쩔 수 없다, 당연하다는 반응이겠네요. 미유키가 없던 시절의 시안의 인생을 자신이 어떻게 평가하겠어요? 그래서 그냥 아무런 반응도 하지 않습니다. 어차피 시안의 첫사랑은 자신이라는 걸 알아서 더 그런 것도 있죠. 일종의 우월감, 만족감이랄까요? 지금은 자기랑 사귀고 있으니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자신이랑은 진짜 좋아해서 사귀는 거니까요!

 

15. 23.06.19

@드림주는 윙크를 잘하나요? 빨리 내놔 드림 강도다!!

  시안은 오른쪽 눈은 감을 수 있는데 왼쪽 눈 감는 건 안 돼요! 양쪽 눈 윙크하고 싶어서 어릴 때부터 노력했지만, 안 됐다고 합니다. 왼쪽 눈 윙크하려고 하면 찡그려서 그냥 찡그린 사람 됐어요.

 

16. 23.06.19

@자기 전 양치질을 하려는 순간 치약은 한 사람이 할 수 있는 양만 남았을 때 드림주/드림캐는 양보해주나요 아니면 새 치약을 가져다주나요? 아니면 새 치약을 스스로 가져와서 쓰나요?

  미유키든 시안이든 서로에게 짜주고 자신은 새 걸 가져와서 자기가 쓸 거 같아요.

 

17. 23.06.19

@서로를 닮은 동물 인형을 사 와서 교환하는 드림컾이 보고 싶어요!

  너구리랑 포메라니안 인형일까요?

  시안이 원래 인형 딱히 모으지도 않고 좋아하는 편도 아닌데 어쩐지 미유키가 준 너구리 인형은 가지고 있을 것 같아요. 침대 위에 올려두고 미유키 보고 싶어질 때나 미유키랑 전화할 때, 앞에 두고 이야기할 거 같아요. 대신 뽀뽀도 많이 해줄 듯. 안아주기도 하고. 미유키도 인형이 침대에 있을 거 같아요. 근데 야구부 애들이 엄청 놀릴 듯ㅋㅋㅋㅋㅋㅋ 그거 싫어서 평소엔 이불 안에 넣어둘 거 같아요.

 

18. 23.06.19

@드림주는 나이에 비해 성숙해 보이는 편인가요, 어려 보이는 편인가요? 아니면 딱 그 나이대처럼 보이나요?

  시안 서구적인 얼굴이라서 미성년자 때는 좀 성숙하게 보이는 편입니다. 그런데 그 얼굴이 계속 지속되어서 결국엔 동안이 됩니다. 나중엔 미유키가 자기만 늙는 것 같다고 토로해요.

 

19. 23.06.21

@드림주나 드림캐가 신발끈이 풀렸는데 모르고 있다면 드림주/드림캐가 묶어주나요 아니면 풀렸다고 말해주나요 만약 묶어준다면 묶어주면서 어떠한 말들을 하나요?

  둘 다 풀렸다고 말해주는 편입니다. 다만 미유키는 스스로 묶고, 시안은 미유키에게 묶어달라고 합니다. 묶어줄 동안 아무 말도 안 합니다. 시안도 그냥 묶는 걸 지켜보기만 하죠. 다 묶으면 손 잡고 가던 길 걸어갑니다ㅎㅎㅎ

 

20. 23.06.23

@탐드림주 공부 잘 하나요

  당연히 잘합니다! 그녀의 속성은 "전교 1등 모범생"이니까요! 모범생다운 참한 성격은 아니지만, 공부는 잘합니다. 더 잘하고 덜 못하는 과목은 있지만 모든 과목 다 점수는 높습니다. 전교 1등은 못하는 과목이 있으면 받을 수 없는 등수입니다.

  가장 잘하는 건 언어 과목입니다. 시안은 4~6개 국어를 할 정도로 언어를 잘 배웁니다. 특히 영어를 잘하죠. 아무래도 초등학교까진 영국에서 다녔으니까요.

  수학엔 큰 재능은 없어서 심화 문제를 힘들어합니다. 꾸준히 노력해서 실력을 향상하고 있습니다.

  외우는 건 좀 자신 있는 편이라 사회, 과학 등은 무난히 공부합니다.

  음악은 피아노도 칠 줄 알기에 적당한 음악적 소양도 있고, 노래는 평타 정도라 점수는 좋습니다. 예고가 아닌 이상 학교에서 수준 높은 결과물을 원하는 건 아니니까요.

  운동을 잘하는 편은 아닌데 체육 시간마다 쉬지 않고 연습해서 체육 점수가 좋습니다. 미술을 더럽게 못 하긴 하는데 이것 또한 노력으로 어떻게 수습해서 A는 맞게 합니다. 미술을 못해서 필수가 아니라면 음악을 선택합니다.

 

21. 23.06.26

@드림주의 어렸을 때 꿈은 무엇이었나요 갑자기 궁금해짐

  으레 그렇듯 되게 다양하게 변했습니다. 아주 어릴 때 첫 장래 희망은 간호사였습니다. 친하게 지내던 언니가 간호사 하고 싶다길래 자신도 그리되고 싶었습니다. 둘 다 간호사는 되지 않았습니다:)

  그다음 초등학교 저학년 때는 교사가 되고 싶어 했습니다. 담임 선생님이 좋아서요.

  고학년 때는 과학자였습니다. 선생님이 과학을 좋아하니 과학자 하면 잘 어울릴 것 같다고 하셔서요.

  중학교 때는 변호사 하고 싶어 했습니다. 법을 알고 싶기도 했고 사람들을 도와주고 싶었거든요.

  고등학교 땐 딱히 하고 싶은 게 없었습니다. 나중에 하고 싶은 일이 생겼는데 성적이 발목 잡으면 억울하니까 관성적으로 열심히 하긴 했습니다. 그러다 야구라는 꿈을 향해 달려가는 미유키가 반짝거려서 동경하고 좋아하게 됐습니다.

  대학은 그냥 자기가 배우고 싶은 것으로 가기로 합니다. 다니다가 적성 안 맞으면 전과하겠다는 각오를 하고요. 앞으로 몇십 년 일할 직장인데 고작 19살에 정해서 어쩌겠어, 라는 생각이 강했습니다. 그러다 대학원에 갔고... 번역가가 되었죠.

  모델은 대학생 때 알바로 시작했습니다:)

 

22. 23.06.27

카즈시안 소꿉친구면 퍼스널 스페이스라는 개념이 없어서 친구라고 말 안 하면 주변에선 다 연인 사이로 볼듯 근데 둘은 꿋꿋이 친구 사이라고 함. 걍 미유키 무릎에 시안이 앉아있고 시안이 자주 미유키한테 안기는데 친구임. 근데 남들한테는 안 그럼. 걔는 그만큼 친하지 않아서, 라고 함.